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많은 주방기구 중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냄비입니다. 집에서 요리를 잘 안 하는 자취생도 냄비 하나쯤은 갖추고 있는 만큼 흔한 도구이지만 그만큼 신경 써서 골라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냄비 추천 제품 소개와 함께 냄비 구매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한곳에 모아서 정리했습니다.
목차
냄비 추천 제품
코멧 키친 세라믹 냄비 3종 세트

- 첫번째 추천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양수냄비와 편수냄비 3종세트의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 고순도 세라믹 도료를 사용해서 스크래치에 강하며, 음식이 들러붙는 것을 막아 세척이 편리합니다.
- 통주물 냄비의 장점은 냄비 안에 손잡이 연결 리벳이 없어 음식물이 끼지 않아 청결하며 편리하고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 양수 16, 20cm / 편수18cm 구성으로 18cm 냄비는 오픈타입의 통통한 모양의 손잡이를 채용하여 가볍고 그립감이 우수합니다.
- 바닥면을 두껍게 제작하여 바닥면 패턴이 불꽃을 잡고 열효율이 좋아 조리시간을 줄여줍니다.
- 옆면은 보통의 두께로 만들어 전체적인 무게는 무겁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 펄이 들어간 크림화이트 외장과 브라운 내장의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만들어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 많이 벗겨지거나 눌러붙는게 없고 고가 제품에 비해 품질은 떨어지지 않는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세가지 사이즈로 요리에 따라 냄비를 골라 쓸 수 있어 좋고 코팅력이 매우 우수하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락앤락 IH 양수냄비

- 두번째 소개하는 락앤락 양수냄비는 주방의 분위기를 살려주고 포인트가 되는 고급스러운 로즈골드 컬러를 지닌 제품입니다.
-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인덕션,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500톤의 특수 단조 공법을 적용하여 변형없는 튼튼한 바디를 자랑합니다.
-
핸들과 노브의 소프트 터칭 코팅으로 그립감이 뛰어나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
뛰어는 코팅력으로 내열 압력냄비처럼 오래 끓이는 음식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뚜껑과 냄비의 일체감이 좋아 내부 수증기를 잘 빠져나가지 않게 하여 요리의 속까지 고루 가열 할 수 있습니다.
-
볶음 요리 시 잘 눌러붙지 않고 손잡이가 기존 실리콘 하고 다른 느낌인데 미끄럽거나 딱딱하지 않고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 정말 좋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키친웰 벨로스 세라믹 코팅 냄비 3종세트

- 세번째로 소개하는 제품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엄선된 재료로 국내에서 직접생산하는 키친웰 제품으로 세련되고 심플한 모던컬러가 돋보입니다.
- 16cm / 20cm 양수냄비와 18cm의 편수냄비 3종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장시간 사용해도 강력한 논스틱 기능으로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 않는 내구성과 강도를 지녔으며 긁힘, 마모, 부식에 강한 세라믹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 강력한 코팅력과 우수한 내구성으로 인해 열이 골고루 전달되어 조리시간을 줄여줍니다.
- 주물주조 공법으로 제작하여 제품에 충격이 전달되어도 변형이 적습니다.
- 우선 가격이 너무 착하고 디자인과 색이 예쁘며 이정도 구성이면 정말 혜자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열전도율이 좋아서 빨리 끓고 은은하게 펄이 들어간 컬러가 예쁘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루미낙 비트로 뉴블루밍 양수냄비

- 네번째 추전 제품 루미낙은 195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식기 전문 Arc Holdings의 브랜드로 유리제 세라믹 제품의 독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루미낙 비트로는 환경호르몬에 안전한 냄비로 무균열, 무흡수, 무색배임, 탁월한 내열성을 자랑합니다.
- NASA 우주 왕복선에 사용된 재질을 사용하며 단단하며 던져도 잘 깨지지 않는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 열에 대한 탁월한 저항성으로 380도의 열충격을 견딜 수 있습니다.
- 직화가 가능한 루미낙 냄비로 팝콘을 만들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 -40도에서 400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유리냄비로 냉동고에서 가스레인지로 옮겨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냄비를 바로 얼음물에 담글 수도 있습니다.
- 인덕션을 제외한 핫플레이트, 가스레인지, 오븐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림 디자인을 적용하여 요리를 쉽게 쏟을 수 있습니다.
- 무다공성의 부드러운 표면을 가져 스크래치 및 표면 오염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 음식을 할 때 넘치지 않고 조용히 보글보글 예쁘게 끓어서 좋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리센시아 IH 바닥3중 스텐 양수냄비

- 다섯번째 추천 제품은 프랑스 리센시아의 바닥3중 스테인리스 냄비입니다.
- 스테인리스-알루미늄-스테인리스 3중 바닥 처리로 열전도율과 열 보존율이 뛰어나 빠른 요리 시간으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파괴를 줄여주어 음식맛을 유지합니다.
- 푸어링 디자인을 적용해서 국물을 따라 낼 때 국물이 냄비에 흐르지 않도록 설계하여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조리 시 음식이 끓어서 넘치는 것을 방지하는 유리커버 스팀홀이 있어 압력으로 인해 뚜껑이 열리거나 내용물이 흘러서 넘치는 것을 막아줍니다.
- 생각보다 높고 깊어서 대용량 찌게 끓일 때 아주 좋고 인덕션에서 엄청 빠른 요리가 가능하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주로 4인분 국이나 찜기로 사용할 냄비로 구매했고 요리 시 넘침이 없어 편리하며 가격이 저렴하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해피콜 통3중 스테인레스 냄비

- 여섯번째 추천 제품은 바닥은 물론 측면까지 통 3중으로 만들어진 스테인리스 냄비입니다.
- 위생적이고 깨끗한 스테인리스 스틸의 장점과 열전도율이 뛰어난 알루미늄의 장점을 결합한 냄비로 내, 외부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위생적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 통 3중 구조의 클래드 공법으로 만들어 복사열에 의한 3중 축열 효과로 음식물을 골고루 빠르게 익혀줍니다.
- 냄비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특수 밴딩 처리로 음식물을 따르거나 옮길때 표면을 타고 흘러내리지 않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내부를 볼 수 있는 투명 강화유리 뚜껑은 조리 중 열어 볼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뚜껑은 세울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좁은 공간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독일식 디자인과 기술이 접목 된 안전 손잡이는 용접 부분이 밖으로 노출되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본체와의 세련된 조화를 이뤄 고급스럽습니다.
- 액티브 스팀홀이 있어 조리가 편리하며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여 뜨거운 스팀이 통과 하여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튼튼하고 본사와 고객센터 연락이 편리하게 되어 있어 편리하며 특수 밴딩 덕분에 오래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조금 무겁긴 하지만 저렴이 냄비와는 차원이 다른 제품이고 너무 고급스럽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냄비 구매 가이드
냄비의 소재
철 냄비
철판으로 만든 냄비는 열전도가 빠르며 보온이 잘 되고 조리할 때 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철의 특성상 녹이 생길 수 있고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리 냄비
열을 잘 전달하는 소재로 냄비 전체에 열이 신속하게 퍼져서 일반 가정보다는 요리사들이 선호하는 소재입니다. 색상이 고급스럽고 예쁘지만 자주 청소하지 않으면 윤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유리 냄비
투명한 유리는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오래 가열해도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리시간이 짧은 요리를 할 때 내부를 볼 수 있어 요리 초보가 사용하기 좋으며, 음식 냄새가 잘 베이지 않고 변색의 걱정도 없습니다.
하지만 열전도율이 낮고 오래 가열하면 깨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어 요리를 위한 냄비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테인리스 냄비
녹이 잘 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열전도율이 높고 냄비 전체에 열이 빠르게 퍼져서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냄비는 등급이 있어 좋은 소재를 고르고 바닥면은 두꺼운 것이 좋으며 연마 방법 등을 따져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사용할 냄비를 고른다면 스테인리스 스틸 냄비를 추천합니다.
알루미늄 냄비
열전도가 잘 되며 가볍고 녹이 잘 슬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화학반응을 일으켜 오래 사용하면 부식 위험이 있어 양은 냄비와 같이 얇고 저렴한 소재로 만든 알루미늄 제품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알루미늄 냄비를 선택한다면 고순도 알루미늄 제품을 선택해야 부식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 지속성은 떨어지지만 빠르게 조리가 필요하다면 알루미늄 냄비를 추천합니다.
주물 냄비
특유의 묵직함이 매력인 냄비로 열이 일정 온도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그 지속성 만큼은 어느 소재보다 뛰어난 소재입니다. 따라서 구이나 찜 등 냄비째로 상에 올려도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저수분 요리 시 영양소 파괴가 적으며 고유의 향과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라믹 코팅 냄비
세라믹 코팅 처리한 냄비는 가열 시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으며 음식을 속까지 골고루 익혀주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냄비 안과 밖이 모두 코팅 되어 있어 특별히 길들이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염분이 높은 음식을 오래 보관하면 녹이 슬거나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양수냄비와 편수냄비의 차이점
냄비를 쇼핑할 때 양수와 편수라는 말을 자주 보게 되실 겁니다. 냄비는 보통 양수, 편수, 소테의 3가지 형태로 나뉘는데 그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 양수: 손잡이가 양쪽으로 달려 있는 냄비를 양수냄비라고 표기합니다. 국이나 찌개 등 크기에 따라 찜 요리도 가능하고 양쪽으로 들 수 있어 무게 분산이 되어 무거운 요리를 들 때 편합니다.
- 편수: 한쪽으로 손잡이가 길게 달려있는 것을 말합니다. 뚜껑이 있는 편수 제품은 대부분 사이즈가 작아 라면 한두 개 정도 요리할 때 적당합니다. 최근에는 혼밥 하는 1인 가구가 많아 손잡이가 길고 작은 사이즈의 냄비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소테: 한쪽은 긴 손잡이, 한쪽은 짧은 손잡이가 달려 있는 것을 말합니다. 냄비보다 높이가 낮고 프라이팬보다는 높이가 높으며 한 손으로 들기에 무게가 있어 보조 손잡이를 달아놓은 듯한 형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