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입술은 아무런 보호막 없이 햇볕과 바람, 건조한 공기를 견뎌내야 하고 자극적인 음식들의 공격을 받습니다. 이런 이유로 트고 갈라진 입술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립밤은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생기 있는 외모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립밤 추천 제품 소개와 함께 구매 전 알아야 하는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목차
립밤 추천 제품
뉴트로지나 데일리 립 밤 SPF15 4g

- 혹독하고 추운 날씨와 극한 작업환경으로 인해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갖고 있던 노르웨이 어부들의 보습 노하우로 부터 시작된 뉴트로지나에 의해 만들어지는 제품입니다.
- 노르웨이젼 포뮬러만의 풍부한 보습을 입술에 제공해서 건강하고 부드러우 입술로 만들어줍니다.
- SPF15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보통 피부보다 얇고 예민한 입술 피부를 자외선으로 부터 보호합니다..
- 저자극 포뮬러로 안심히고 사용할 수 있으며, 두껍거나 무겁지 않은 제형으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굉장히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두번 정도 바르면 입술 전체가 촉촉한 느낌이 든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매트한 질감과 무향, 지속력 등 예전 품질과 변함이 없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럭스 트리플 립큐어 틴티드 립밤 5g

- 오직 천연 왁스만을 블랜딩한 멜팅 제형의 제품입니다.
- 식물성왁스+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시어버터를 블랜딩한 멜팅 제형으로 입술에 바를 수록 보습감이 전달하여 바를수록 컬러가 쌓이는 레이어 발색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천연 왁스로 굳힌 립큐어밥은 1~2mm만 올려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대로 뚜껑을 닫아도 좋습니다.
- 바를수록 각질이 연화되기 때문에 평균 3일 사용 후 발림감, 발색력 모두 좋아집니다.
- 레드오렌지, 레드핑크, 로즈코럴, 레드자몽, 딥 마젠타핑크 등 다양한 색상이 있습니다.
- 색상이 진하다고 고민 할 필요없이 은은하게 자신의 피부톤에 맞게 스며들며 발색됩니다.
- 수분증발을 차단하고 깊은 보습력을 주는 세라마이드와 베타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고급 식물성 오일로 민감한 입술을 케어할 수 있는 올리브와 살구씨, 코코넛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서어버터와 천연 왁스로 입술을 보호하여 아무거나 못 바르는 트러블 입술, 립 화장은 포기한 민감한 입술을 가진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간지럽거나 붓거나 하지 않고 틴트처럼 알레르기가 없는데 촉촉한 느낌 보다는 아주 약간 끈적이는 느낌이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착색이 심하지 않아 바를 수록 색은 진해지고 3일정도 쓰니 지저분한 입술이 조금 정리되는 느낌이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다슈 맨즈 컬러 체인지 모이스처 립밤 3.9g

토리든 솔리드인 세라마이드 립 에센스 11ml

- 호호바 오일 5%와 세 가지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여 진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촉촉한 입술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 다섯가지 세라마이드 성분과 지방산, 콜레스테롤을 최적의 황금비율로 배합해 고보습 장벽케어에 도움을 줍니다.
- 제주산 톳 추출물과 시어버터를 혼합하여 입술의 각질을 잘 정돈해줍니다.
- 원료들의 영양 성분들은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정제 냉압착 방식으로 담아냈습니다.
- 닿으면 부드럽게 녹아들어 끈적이지 않는 끈끈한 에센스 제형입니다.
- 화해에 올라온 상위 제품들은 거의 다 써봤는데 그 중에 가장 마음에 들고, 묽지 않고 꾸덕해서 흘러내림이 없고 무색 무취라 남자가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을거 같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입술에 바르고 다음날 물티슈로 닦으면 각질제거가 되고 데일리템으로 추천한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맥퀸뉴욕 베러댄 키스립밤 포맨 3.5g

- 중독성있는 코코넛향에 페르몬 향을 믹스해서 이성의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를 담은 맨즈 립밤입니다.
- 한국 남성에게 잘 어울리는 입술같은 혈색컬러를 선사하여 과하지 않고 생기있어 보이는 자연스러운 립밤입니다.
- 평소에는 무색 립밤처럼 보이지만 입술에 닿으면 온도로 인해 자연스러운 붉은 빛이 발색되어 시선부담 없이 쓸 수 있습니다.,
- 마르고 각질이 들뜬 입술에 부드럽게 발려 보습을 충전해줍니다.
- 지모추출물 성분이 들어있어 입술에 볼륨감을 주며 주름을 팽팽하게 만들어줍니다.
- 보습장벽으로 오랜시간 촉촉하게 당김없는 강력한 보습을 선사합니다.
- 꿀, 쉐어버터, 글리세린 등 보습을 위한 식물성 추출물들이 대거 사용됐습니다.
- 열자 마자 코코넛향이 나며 부담스럽지 않게 적당히 생기를 돋궈줘서 웜톤 쿨톤 모두 상관없이 잘 어울릴 것 같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여러번 덧칠하면 붉은 색이 선명해지고 남자인 내가 사용할 때는 2번 덧칠하는게 무난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바세린 립 테라피 컬러 앤 케어

- 1870년, 150년 전통의 피부 보호 전문 브랜드인 오리지널 바세린 젤리를 담은 고보습 립밤입니다.
- 덧발라도 부담 없이 입술에 자연스러운 생기와 은은한 광택감을 제공합니다.
- 시어버터, 마누카허니 꿀 추출물을 담아 입술을 오랜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 은은한 과일향이 나고 바르고 뭘 먹지만 않으면 지속력이 꽤 길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덧발라도 답답하지 않고 바를수록 진해지는 이쁜 코랄빛이고 집에 있을때도 화장한 분위기 내고 싶을때 바르면 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입술이 건조해지는 이유
피지선이 적다
입술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얇고 피지선이 적게 분포되어 있으며 땀샘이 없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립스틱 사용
립스틱에 나와 맞지 않은 성분이 포함되어 입술 건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립스틱을 바를 때 생기는 자극으로 인해 건조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구강호흡
입으로 숨 쉬는 구강 호흡으로 인해 입술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구강 호흡은 이뿐만 아니라 축농증, 비염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침을 바르는 습관
자신도 모르게 입술을 핥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입술에 묻은 침이 마르면서 입술 수분을 앗아가 더 건조하게 만듭니다.
노화
나이가 들면 몸의 수분량이 줄어들고 입안이 건조하고 입술 건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식습관 불균형
불규칙적인 식습관 또는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먹는 경우 입술 건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B가 부족하면 입술이 거칠어지기 쉽습니다.
자외선
자외선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있는 립밤 선택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립밤의 종류
스틱 타입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립밤의 형태로 스틱으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 간편하고 휴대하기도 좋습니다. 손에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튜브 타입
스틱형과 달리 필요할 때 내용물을 짜서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위생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밤 타입
밤 타입은 양이 많으며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지가 잘 붙을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가볍게 바르고 싶을 때 손에 살짝 덜어 발라주면 됩니다.
립밤의 기능
보습
입술은 쉽게 건조해지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같이 춥고 건조한 계절에는 입술을 반드시 보호해야 하는데 립밤은 이런 입술에 보습을 해주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질 정돈
입술의 각질은 색조화장 시 더 부각되어 보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화장을 하지 않더라도 립밤을 사용하면 입술 각질이 정돈되어 깔끔한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입술은 피부에서 가장 민감하고 취약한 부위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케어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입술도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를 해야 하며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립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립밤 고르는 법
시중에 판매되는 립밤에는 기본적인 바셀린 외에 수많은 재료가 들어갑니다. 발랐을 때 잠깐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들지만 장기적으로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드는 립밤들도 있습니다. 향이 들어간 제품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반짝임 기능을 추가한 립밤은 햇볕으로 인한 손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 색이 있는 제품은 입술을 보호하기 보다 오히려 자극을 시킬 수 있습니다. 또 향료 리모넨, 리날룰, 시트로넬올, 제라니올 등의 성분은 알레르기 접촉 피부염이 생길 수 있게 만드는 성분들이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입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는 촉촉함을 주는 시어버터와 호호바씨오일, 보습과 피부를 보호하는 비타민E,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등이 있습니다.
립밤 보관법
대부분의 립밤은 체온보다 살짝 높은 점에서 녹기 때문에 한 여름 찜통이 된 가방이나 주머니 안에서 녹아버릴 수 있습니다. 립밤은 기름성분이 있어 옷 속에서 녹으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서늘한 곳에서 보관을 해주는 게 좋은데 만약 제대로 관리할 자신이 없다면 튜브형 립밤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형 자체가 반고체라서 케이스 뚜껑 구조가 웬만한 액체도 새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 글
- 화장대 추천, 멀티 수납 / 서랍 인기 제품 순위 TOP 6
- 남자 선크림 추천 끈적임 없는 톤업 비비 인기 순위 비교 5
- 클렌징 오일 추천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인기 제품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