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에게 발생하는 추가 비용 없음)
평소 속 쓰림이 잦다면 식습관을 되돌아보는 게 좋습니다. 과식이나 맵고 짠 음식을 즐겨먹는 사람은 위벽이 손상되거나 위염, 위궤양 등의 질환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하는 동시에 평소 양배추즙을 챙기는 것도 좋은데요.
위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위벽을 보호하는 성분으로 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많은 제품 중 믿고 구매할 만한 양배추즙 추천 제품 소개와 함께 어떤 기준을 두고 제품을 고를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양배추즙 추천 제품
GNM자연의품격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진액
- 1억포 판매와 20만후기라는 기록을 달성한 제품으로 배우 조정석 씨 CF 속 동일한 제품입니다.
-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가공 식품 인증 제품으로 원료부터 꼼꼼하게 엄선하여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특별히 선별한 유기농 농가에서 4계절 모두 제철에 수확하는 유기농 양배추를 사용합니다.
- 수확시기가 다르 지역별 원물을 엄선하여 창고에 보관하는 기간을 최소화 합니다.
- 질기고 오염된 양배추의 겉 껍질은 유기농 전문세척 시설에서 모두 제거 및 세척합니다.
- 이파리를 혼합하지 않은 송이와 대만 사용한 브로콜리를 사용합니다.
- 유기농 사과농축액을 넣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양배추즙입니다.
- 해썹 인증 제조시설에서 가공하여 철저한 위생관리를 거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 잔류농약 걱정 없는 유기가공 식품 인증이 있어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양배추 향이 많이 나지 않고 역하지 않으며 꾸준히 먹으니가 소화도 잘 되고 아침마다 쾌변한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젊은농부 양배추즙
- 전라남도 무안에서 10년간 양배추즙을 연구하고 판매하는 젊은 농부의 노하우로 만든 제품입니다.
- 농산물 우수관리로 지정되어 GAP 인증을 받은 제품이며 해썹 인증까지 받아 철저한 위생관리를 하면서 제조하는 상품입니다.
- 농축액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 진짜 원물로만 양배추즙을 만들며 맛과 향을 위해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습니다.
- 무안에서 산지 공급되는 양배추를 오염된 겉잎을 모두 수작업하여 3~4번을 걸치 버블세척하고 살균 및 여과 과정을 거쳐 포장합니다.
- 장이 좋지 않아 양배추즙을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먹는데 이 제품은 양도 많아 두박스 정도 사면 세 사람이 거의 두세달 먹는 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양배추 삶고 남은 물과 아주 맛이 흡사하며 확실히 역하지 않아서 목넘김이 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100포인데도 금액이 저렴해서 긴가민가 하고 주문했는데 제품이 생각보다 좋고 다먹으면 재주문해서 꾸준히 먹을것 이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더작 유기농 양배추즙
- 더작 유기농 양배추즙은 50도씨 이하의 저온추출방식을 사용해서 제조합니다. 70~100도씨 이상의 온도에서 추출 하면 영양성분이 파괴되어 저온 추출방식을 사용합니다.
- 한가지 효소가 아닌 세포벽 각 성분마다 작용할 수 있는 세가지 복합효소를 이용해서 세포벽 분해율을 높인 국제특허 효소추출 공법을 사용합니다.
- 효소 발효를 통해 세포벽을 깨고 영영분을 흡수할 수 있는 구조와 고분자 성분을 저분자로 만들어 흡수율이 월등하게 높습니다.
- 유기 가공 인증서를 받은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사용합니다.
- 믿을 수 있는 해썹 인증시설에서 전문가들이 생산한 안전한 상품입니다.
-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속이 쓰리고 아픈데 양배추즙 먹으면서 적어도 속 쓰림은 많이 줄어 상비약 처럼 챙겨놓고 먹는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다른 제품에 비해 진짜 진한 제품이고 입안이 헐어서 먹었는데 많이 호전되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푸드버킷 유기농양배추즙
- 양배추의 파종부터 수확까지 꼼꼼이 확인해서 최상의 원물을 받아 계약 후 제조하는 제품입니다.
- 녹림축산 식품부와 전문 기관이 검증한 유기가공 식품을 최상의 환경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 믿을 수 있는 해썹 인증시설에서 원재료 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단계를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 위경련 때문에 구매했고 먹으면 속이 편해지고 매운 음식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위염에 시달려 약처방도 받았지만 소용없었고 양배추즙을 꾸준히 먹으니 속이 편안해져 꿀잠자고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착한톡톡 100% 양배추즙
- 전남 무안의 신선한 해풍을 맞으며 황토밭에서 재배된 무안 황토골 양배추를 사용해서 만드는 양배추즙입니다.
- 식품위생법에 근거하여 원물의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하고 양배추즙 품질시험 성적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클린 인증 사업장에서 만듭니다.
- 최소 2~4회 샤워 세척하여 만들며 양배추 자체 손상을 줄이기 위해 공기방울 세척과정을 거칩니다.
- 뜨거운 물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영양 손실을 막기 위해 양배추 원물의 영양소를 살릴 수 있도록 전기 추출방식의 공법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 일단 맛이 순해서 먹기가 수월하고 가격 부담이 적어서 위 건강을 위해 집에 상비약 처럼 구비해 놓고 꾸준히 섭취한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아침에 한개 식간에 한개씩 하루 3~4개 꾸준히 먹으면서 역류성 식도염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햇빛식품 양배추 착즙
- 원재료의 주요성분이 자연 그대로 유지 할 수 있게 비가열 방식으로 착즙을 하고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가 파괴 되지 않을 정도로 저온살균 과정만 거치며 만든 제품입니다.
- 꼼꼼한 관리를 통한 유기 가공식품으로 해썹 등을 인증 받은 시설에서 깨끗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 물이 한방울도 들어가지 않은 진짜 원액 양배추즙으로 첨가물 없이 진한 정도가 다릅니다.
- 집에서 양배추로 직접 만들어 본 분은 알 수 있듯이 물 한 방울 섞지 않고 양배추만 압착해서 즙을 낸 과채음료 방식 양배추즙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시켜보니 진짜 원액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제품이고 4번째 재구매 하고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수년간 양배추즙을 이것 저것 먹고 있는데 이 제품 먹고 속이 더부룩한것과 백태가 없어지고 맛은 구수하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양배추즙 구매 가이드
미국 스탠퍼드 의과대학에서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위궤양 환자 65명에게 3주간 양배추를 섭취하게 한 결과 62명의 증상이 완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배추즙은 시중에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데 양배추 함량은 극소량이며 물을 많이 타서 양을 늘리는 등의 꼼수를 쓰기도 합니다.
또 가공 과정에서 영양이 파괴되어 먹어도 소용없는 제품들도 있어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양배추즙을 어떻게 골라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U 함량
비타민U는 양배추의 핵심 영양성분으로 비타민U에서 주요 효능들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타민U의 함량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즙을 만들면서 뜨거운 물에 넣고 끓이는 방식으로 제조하면 비타민U 가 소실될 수 있는데요.
한국 식품 영양 과학지에 실린 연구 자료에 의하면 배추의 일종인 배암차즈기를 가열 처리하면서 비타민U 가 100% 파괴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유기농 여부
양배추는 농약을 많이 살포하는데 이것은 아무리 세척해도 100% 세척하기 힘들어 건강을 위해 일반 양배추가 아닌 유기농 양배추로 만든 양배추즙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유기농 양배추는 재배 과정에서 농약이 전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추출 방식
시중에 판매되는 양배추즙의 상당수가 원물을 고온에서 끓여 압착하는 추출방식을 사용하는데 고온에 의해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가 가진 비타민U는 열에 민감하여 고온데 장시간 가열하면 열에 의해 양배추 영양분이 다 파괴될 수 있어 저온 추출 방식을 사용해 영양분의 파괴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의 함량
양배추 특유의 비린 맛 때문에 먹기 힘들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양배추즙은 양배추가 아닌 다른 원료들과 함께 배합하여 만드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경우 먹기는 편하지만 그만큼 양배추의 효능은 제대로 느끼기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배추를 보다 편하게 먹기 위해서 다른 원료와 함께 만든 제품을 선택할지, 아니면 조금 먹기 불편해도 양배추만을 사용해서 만든 제품을 고를 것인지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양배추즙의 형태
양배추즙의 형태는 과채주스, 과채음료, 액상 차 등이 있습니다. 과채주스는 과일이나 채소즙이 95% 이상이 포함되어야 인정이 됩니다. 과채음료는 농축된 과일즙과 채소즙을 10% 이상만 되면 과채 음료로 표기할 수 있습니다.
액상 차는 식물성 원료를 바탕으로 추출 등의 방법으로 가공한 것 또는 이에 식품 첨가물을 가한 시럽상 또는 액상의 기호성 식품을 뜻합니다. 양배추즙을 고를 때 이것저것 따지기 어려운 분은 과채주스 양배추즙을 드시면 됩니다. 과채주스는 제품 뒷면 성분 함량 표에서 식품의 유형이 과채주스로 표기되어 있는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