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제습량: 20L
이지핸들과 이지휠, 건조 키트, 타이머,열 교환기 자동 성에 제거
일일제습량: 16L
곰팡이 및 성에제거, 타이머, 자동 운전 정지, 회전식 바퀴와 이동 손잡이
여름이면 우리를 찾아오는 장마로 인해 습한 환경이 만들어지고 이런 환경은 곰팡이,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되어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가전제품이 바로 제습기인데요. 제습기는 여름철 찝찝함의 원인이 되는 다습한 실내공기를 건조하게 해주어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판매되는 많고 많은 제품 중 판매량이 높고 후기가 좋은 추천 제품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구매 전 체크해야 하는 사항도 전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제습기 추천 제품 TOP 6
롯데알미늄 제습기 7L LDH-7000

상세 정보
- 제습면적: 30.1㎡(9.1평)
- 일일제습량: 7L
- 물통용량: 2.0L
- 소비전력: 167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280x200x500mm / 무게: 12kg
제품 설명
- 탁월한 제습기능과 공기정화 기능까지 플러스 되어 더 쾌적한 공간으로 만드는 멀티 제습기입니다.
- 고온 다습한 여름에도, 실내 온도차이가 큰 겨울철에도 4계절 내내 사용하기 좋습니다.
- 만수시에는 자동 정지되고 연속배수 호스를 장착하면 물통을 비울필요 없이 연속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습도에 따라 자동으로 습도조절을 해줍니다.
- 습도 수치표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현재 습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직접 습도를 설정하여 작동할 수 있습니다.
- 안전 잠금장치를 설계하여 잠금 시 다른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1~12시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여 외출시에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어줍니다.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상세 정보
- 제습면적: 83㎡(25평)
- 일일제습량: 20L
- 물통용량: 5.0L
- 소비전력: 333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415x685x296mm / 무게: 16.3kg
제품 설명
- 두 개의 제어기와 두 개의 실린더로 냉매를 강력히 압축하여 제습 시간을 더 빠르게, 효율은 더 높였습니다.
- 현재 습도에 맞게 제습 능력을 알아서 조절해 최대 58.9%의 전기료를 절약합니다.
- 최대 20L 대용량으로 넓은 공간도 빠르게 제습하며 5L의 물통 용량으로 자주 비울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허리 높이에 맞춘 이지핸들과 매끄럽게 움직이는 이지휠로 집안 곳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건조 키트로 옷장, 신발 속 건조하기 어려운 곳까지 숨은 습기를 잡아줍니다.
- 최대 8시간 까지 타이머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 실내온도가 낮아져 열 교환기에 성에가 생기면 자동으로 성에를 제거합니다.
씽크웨이 제습기 12L ThinkAir DL12

상세 정보
- 제습면적: 33.3㎡(10평)
- 일일제습량: 12L
- 물통용량: 2.0L
- 소비전력: 188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255x445x220mm / 무게: 10kg
제품 설명
- 설정에 따라 실내 습도를 스스로 감지하여 조절합니다.
- LED 디스플레이로 습도, 자동모드, 풍량조절, 잠금기능 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의류 건조에 특화된 연속 제습 기능이 있어 빨래 건조할때 사용하면 뽀송하게 말릴 수 있습니다.
- 프리필터가 탑재되어 제습기 안으로 들어오는 각종 먼지들을 걸러줍니다.
- 연속 배수 기능으로 물통을 비울 필요 없이 호스를 연결하여 최대 12L 제습이 가능합니다.
- 물이 가득 차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등이 깜빡여서 알려줍니다.
- 실내 온도가 낮아지면 자동으로 제상 기능이 동작하여 성에를 제거하여 줍니다.
- 24시간 타이머로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 38dB의 저소음으로 원룸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 10L DXTP100-KWK

상세 정보
- 제습면적: 미정보
- 일일제습량: 10L
- 물통용량: 3.0L
- 소비전력: 250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62x590x257mm
제품 설명
- 반투명 물통을 사용하여 제습된 물의 양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단 디스플레이로 손 쉽게 현재 습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60도 회전 휠을 장착하여 원하는 곳 어디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넓은 토출 그릴을 장착하여 뽀송한 그릴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 냉각기에 성에가 생기면 자동으로 성에를 제거하여 제습능력을 유지합니다.
- 물통에 물이 가득 차면 비움 표시등이 깜빡이며 자동으로 운전을 정지합니다.
코드26 공기청정제습기 CODE-APD13+

상세 정보
- 제습면적: 미정보
- 일일제습량: 0.75L
- 물통용량: 1.0L
- 소비전력: 45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190x280x210mm / 무게: 2.63kg
제품 설명
-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두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 담았습니다.
- 원룸 또는 개인공간 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 과학적으로 설계된 유선형 토출구로 가장 자리에 두어도 방 전체에 깨끗한 공기가 골고루 배출됩니다.
- 펠티어 소자를 사용하여 컴프레셔형 제습기에 비해 발열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 용량대비 저소음, 고효율을 구현하기 위해 열전 반도체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 한 겨울에도 탁월한 성에 제거 능력으로 제습 성능을 유지합니다.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 16L CDHM-C016LROW

상세 정보
- 제습면적: 66.6㎡(20평)
- 일일제습량: 16L
- 물통용량: 미정보
- 소비전력: 320W
- 크기(가로x세로x깊이): 343x512x240mm / 무게: 13.5kg
제품 설명
- 위생적인 내부 건조 기능으로 기기의 곰팡이 및 냉각기 성에를 제거합니다.
- 토출부 자동 운전 오토스윙 기능으로 넓고 빠른 제습 효과를 지원합니다.
- 회전식 바퀴와 이동 손잡이로 원하는 곳 어디나 이동이 가능합니다.
- 1시간 단위로 24시간 타이머가 작동해 꺼짐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 만수를 감지하면 알림과 함께 자동으로 운전을 정지합니다.
제습기의 활용방법
장마철에는 실내 습도가 많게는 80~90%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습도까지 높으면 체감온도는 더 올라가게 되는데요. 제습기를 사용하면 실내 적정 습도인 50%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습기를 어떤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빨래건조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날은 창문을 열기 힘들어 빨래를 널면 제대로 마르지 않아 옷에서 냄새가 납니다. 이런 경우 빨래 근처에 제습기를 틀어두면 금세 뽀송하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옷방/ 옷장 케어
많은 옷이 있는 드레스룸이나 옷장엔 습기가 잘 생겨서 옷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제습기를 이용해서 옷방이나 옷장을 쾌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욕실 건조
욕실에 창문이 없다면 환풍기 만으로는 환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제습기를 이용하면 욕실의 습기를 말려주어 타일에 곰팡이나 물때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결로 방지
겨울철 냉기가 잘 들어오는 외벽 쪽 또는 반지하 방 같은 경우 결로와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런 곳에 제습기를 이용해 곰팡이와 결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 VS 에어컨
에어컨이 있는 가정은 굳이 제습기를 따로 사야 하나 고민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온도를 기준으로 작동하고 제습기는 습도를 기준으로 작동합니다. 에어컨 만으로 냉방과 제습은 가능하지만 제습기를 사용해 본 분들은 확실히 제습기를 가동했을 때 더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곤 합니다.
이것은 에어컨이 습도가 아닌 온도를 기준으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에어컨은 실내가 추워지기 때문에 오래 작동시키기 어렵고 이로 인해 작동을 멈추면 습도가 금방 올라가게 됩니다.
제습기는 제습 과정에서 온도를 내리지 않기 때문에 같은 양의 습기가 늘었을 때 상대적으로 습함을 덜 느끼게 되고 건조한 상태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의 용량
제습기의 용량은 보통 일일 제습량 으로 표기합니다. 제습기가 24시간 동안 제거할 수 있는 습기의 양을 뜻하는 것으로 거주하는 집의 평수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 평수: 10평 미만의 방 / 면적: 15㎡ 미만 / 제습량: 5L 이하
- 평수: 10평대 / 면적 약 15~30㎡ / 제습량: 6~10L
- 평수: 20평대 / 면적 약 33~50㎡ / 제습량: 10~16L
- 평수 40평대 이상: 약 66㎡ 이상 / 제습량: 17L 이상
다만 아파트 보다 습도가 높은 주택이나 지하 등에서는 한 단계씩 높은 제습량의 제습기를 권합니다. 또 제습량이 1~2L 정도 차이가 나는 제품들 사이에서 고민된다면 용량이 큰 제품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용량이 클수록 빠르게 제습할 수 있어서 가격 차이가 너무 많지만 않다면 제습량이 큰 제품이 좋습니다.
물통 용량
물통 용량은 제습기가 모은 물을 담는 물통의 용량을 말합니다.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물통(물탱크) 용량이 적혀있습니다. 물통 용량은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물통의 용량이 작으면 물을 자주 비워야 해서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비우는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6리터 이상의 대용량 제습기 중에는 연속 배수 호스가 들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습 기 뒷면의 배수구에 호스를 연결해서 물이 바로 빠져나가게 만든 것입니다. 제습기를 오랫동안 켜둬야 하는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음
제습기를 가동할 땐 보통 50dB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는데 이는 크게 거슬릴 정도의 소음은 아닙니다. 제습기를 틀어놓고 방문을 닫고 있다면 소음은 더 작아지는데 만약 집이 작은 원룸이고 민감한 분이라면 소음이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30~45 dB의 제품인지 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 제품에 따라 취침모드와 저소음 모드가 탑재된 것이 있는데 이 경우 제습량은 줄어들고 제습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소음을 줄이면서 제습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부가기능
집중 건조 키트
제품에 따라 건조 키트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조 키트는 신발이나 옷장의 습기를 집중적으로 빨아들이는 것으로 상황에 맞게 적절히 활용한다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것도 있고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제품도 있으니 구매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머
제습기는 짧은 시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작동시켜야 하는데 밤에 잠이 들었을 경우와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원한다면 타이머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 청정 기능
제습기에 공기 청정 기능이 추가된 공기 청정 제습기가 있습니다. 거실에 두는 메인 공기청정기로 쓰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있지만 방이나 원룸 같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거실에 둘 메인 공기 청정기와 제습기는 따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이 밖에도 버튼 잠금, 수위 표시창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으니 상세 설명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제습기 사용 시 주의사항
제습기를 사용할 때는 창문을 닫고 옷장 문과 서랍 등은 열어두어야 구석구석 제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작동 중에는 제습기를 벽에 붙여놓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습기를 빨아들이는 흡입구가 뒷면에 있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방의 정 중앙에 놓고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기 사용 후에는 10~20분 정도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제습기 사용 후에는 물통을 바로 비우고 세균과 곰팡이가 증식하지 않게 잘 말려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에게 발생하는 추가 비용 없음)
함께 읽으면 좋은 글:세탁기 추천, 찌든 때를 제거하는 강력한 성능 TOP 6